메뉴 닫기

사무실 유리 칸막이 가벽 시공과 견적

사무실 유리 칸막이 가벽 시공과 견적에 관하여 소개하고자 하는데 특히 사무실 인테리어 공간을 분리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유리칸막이 시공 현장에서 효과적인 가벽 시공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사무실 유리 칸막이 가벽을 시공하려는 현장은 평범한 회사 사무실로 깔끔하게 공간 분할이 가능하고 정돈된 공간으로 바꿀 수 있는 유리 칸막이 시공을 의뢰하셨는데 사무실 공간 활용 용도에 맞는 적절한 공간 분리가 이루어져야 하는 공사현장입니다.

유리 칸막이

유리 칸막이

유리 칸막이가 가지는 쾌적하고 심플한 느낌을 주는 공간 분리가 이루어져야 하기에 대표실 공간과 사무실 공간으로 구분하여 사전에 협의하에 공간을 배분하고 목적에 맞는 사무실 유리 칸막이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사무실 칸막이를 나눌 공간에 실제 크기를 알기 위하여 줄자를 이용해서 실측을 확인하고 준비해온 칸막이 프레임을 재단하면서 공간에 맞는 구조물을 가공하여 설치 시공합니다.

해당 현장은 노출 콘크리트 천장으로 냉방기 및 배관 조명 등의 구조물이 천정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보다 정확한 실측과 계산으로 시공 계획을 세워 천정 구조물에 간섭을 최소하면서 칸막이 프레임이 설치되었을 때 어색하지 않고 매끄럽게 설치가 될 수가 있도록 여러 각도에서 공간을 확인하는 작업이 꼭 필요합니다.

사무실 칸막이 설계 도면에 따라 프레임을 재단하고 용접하여 연결하고 사무실 바닥과 천정 그리고 벽면에 고정이 잘 되도록 오차범위를 최소화하여 시공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때 수평 수직 레이저 레벨을 수시로 체크하면서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사람의 눈으로 구분하기 힘든 바닥과 천장의 단차도 레이저 레벨에서 체크할 수가 있기에 시공 과정에서 세심한 작업이 요구되며 꼼꼼한 작업을 하여야 하며 사무실 유리 칸막이 공사에서 프레임을 세우는 것은 매우 중요한 시공과정입니다.

무엇보다 유리 칸막이 시공이므로 안전한 강화유리라고 하더라도 무거운 유리를 단단하고 튼튼하게 고정하기 위해서는 프레임이 안전하게 지탱하는 역할을 하므로 해당 프레임은 바닥과 천정 그리고 벽면까지 수직 수평이 정확하게 시공이 되어야 합니다.

참고로 사무실 유리 칸막이 프레임은 화이트, 블랙, 우드, 크롬 등 다양한 색상이 있으므로 사무실 전체 분위기에 맞는 그리고 클라이언트의 요구대로 프레임 색상과 디자인을 선택하실 수가 있으므로 인테리어 여건에 맞는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유리 칸막이 시공

유리 칸막이 시공

그리고 사무실 칸막이 유리의 경우 투명 강화유리를 많이 사용하는데 일반적으로 유리 크기를 배분하여 시공하게 되는데 통유리의 경우 시공하려는 현장으로 진입이 어렵고 유리 무게로 인하여 작업자들이 증가하면서 공사비용이 상승하며 시공 완성도가 매끄럽지 못한 경우가 많기에 사전에 충분한 협의가 필요합니다.

사무실 칸막이 유리의 두께는 8mm~12mm 정도에 투명 유리를 많이 사용하며 그 외 브론즈, 그린의 색유리고 가능하며 전체 칸막이 구조는 가네모 도어 형식으로 시공이 이루어지며 투명한 유리가 주는 개방감이 심플한 인테리어 공간을 연출합니다.

실리콘 코킹은 전체 칸막이 구조를 안전하게 고정하며 미관이 매끄럽게 보여야 하는 마감 공사로 틈과 틈새를 실리콘으로 메꾸어야 하는 작업이기에 깔끔하고 깨끗한 실리콘 코킹이 매우 중요한 시공 과정입니다.

실리콘 코킹 작업까지 깔끔하게 완료하였다면 마지막으로 사무실 칸막이 투명 유리로 시공되었기에 당연히 서로 공간이 노출되어 이 부분이 부담되면 블라인드를 설치하거나 또는 불투명 안개 시트지로 사람 눈높이 맞게 시야를 가릴 수가 있습니다.

불투명 안개 시트지로 칸막이 유리 상단과 하단을 제외하고 눈높이만큼만 시야를 가리는 시트지 작업을 하면서 더불어 회사 로고나 문구를 커팅하여 시공하면 더욱 오피셜한 느낌을 주어 보다 깔끔한 사무실 칸막이 유리 공사를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보기 사진에 사무실 칸막이 유리공사의 경우 사전 견적조회 등 충분한 협의가 되었다면 공사 시공은 1일이면 가능하며 외부 공사가 아닌 내부 공사이기에 특별한 하자 발생이 없으며 클라이언트 만족도가 매우 높은 공사이기도 합니다.

ㄱ자형 유리 칸막이

유리 칸막이 견적

유리 칸막이 효과적인 가벽 시공방법에 관하여 설명하였는데 유리 칸막이는 주거 공간에서 시공도 얼마든지 가능하지만 주로 상업적인 공간이나 사무 공간 칸막이 시공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일자형 유리 칸막이

가로 3000 x 높이 2400 + 도어 1개 = 약 170만원
(치수단위mm / VAT 별도)
현장 여건과 유리 칸막이의 사이즈 크기에 따라 견적은 변동됩니다!

ㄱ자형 유리 칸막이

1번 = 가로 4500 x 세로 3000 x 높이 2400
2번 = 가로 3000 x 세로 2800 x 높이 2400 + 도어 1개
약 260만원 (치수단위mm / VAT 별도)
현장 여건과 유리 칸막이의 사이즈 크기에 따라 견적은 변동됩니다!

글을 정리하며

보기 사진에 사무실 칸막이 유리공사의 경우 사전 견적조회 등 충분한 협의가 되었다면 공사 시공은 1일이면 가능하며 외부 공사가 아닌 내부 공사이기에 특별한 하자 발생이 없으며 클라이언트 만족도가 매우 높은 실내 공사이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사무실 유리 칸막이 가벽 시공과 예상 견적에 관하여 중요 내용만 정리하여 소개드렸는데 지금 유리 칸막이 시공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언제든 연락주시면 합리적인 비용에서 성심성의껏 상담을 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