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유럽미장 인테리어 트렌드 이유 2가지

유럽 미장이 새로운 인테리어 트랜드 시공으로 각광받으면서 소위 빈티지 무드 벽으로 불리며 우리나라에서 높은 인기를 받고 있는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SNS 소셜 네트워크에서 펜션, 스튜디오, 카페들이 많이 소개된 것도 인테리어 트랜드가 된 이유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유럽 미장은 단어 그대로 유럽에서 유행한 라임플라스터 기법에서 시작되었는데 오래전 유럽에서는 석회가루가 많기 때문에 고대 시대부터 석회를 물에 개어서 집을 짓고 성을 만들었으며 벽돌과 벽돌 사이에도 접착제 용도로도 사용하였습니다.

유럽 미장

유럽 미장

유럽 미장에 들어가는 라임(소석회)은 마르면 강도가 좋기 때문에 유럽에서는 오랜 건축 역사와 함께하면서 오늘날까지 명성과 함께 그 자재의 통칭을 라임플라스터라고 부릅니다.

이처럼 친환경 양구 백토와 자연재료인 라임을 사용하여 제작되며 일반인도 셀프시공으로 단조로운 벽면을 자연스러운 질감과 아름다운 색감을 연출할 수가 있는데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기대 효과가 높은 인테리어 마감재입니다.

유럽 미장으로 시공하는 벽 마감재는 친환경적이며, 다양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질감 표현이 우수하면서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간단한 리터치로도 유지보수가 가능하기에 예술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는 마감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유럽미장의 특징

유럽 미장은 자연 친환경 원료를 사용하여 아토피, 새집증후군 등 아픈 집을 치유하는 탁월한 효능과 정확하게 자로 측정하듯이 반듯한 면을 만들지 않아도 되는 자연스러운 시공 기법으로 마치 이국적인 무드를 느끼게 하는 미장 방식은 독특한 표면 질감과 다양한 패턴은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그리고 복합적인 느낌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1. 자연적인 텍스쳐

유럽미장은 자연재료인 석고와 라임을 사용하여 벽면에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텍스쳐 형성은 일반적인 인테리어 벽재보다 더욱 자연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이 가능합니다.

2. 다양한 색감

100% 천연광물 색소를 원하는 만큼 물감처럼 사용하여 다양한 색감을 만들고 색감 조절이 자유롭기 때문에, 고객 취향과 인테리어 스타일에 따라 원톤, 멀티톤, 그라데이션 표현에 적합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손쉬운 시공

유럽 미장은 다른 인테리어 마감재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공이 수월하여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사용방법과 기법을 빠르게 터득하여 셀프 시공으로 인테리어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4. 유지보수 용이

유럽 미장은 천연 흙으로 먼지나 오염에도 강하며 결로로 인한 곰팡이 예방과 더불어 시공 후에 생활에서 발생하는 경미한 훼손으로부터 언제든 리터치만으로 유지보수가 용이하기에 다른 마감재에 비교하여 복구가 좋습니다.

5. 친환경 마감재

유럽 미장은 천연재료인 석고와 라임을 사용하므로 환경 친화적인 훌륭한 인테리어 마감재로 인테리어 시공에서 발생하는 각종 화학 물질 발생이 미미하기에 주거 및 상업공간 인테리어에 최적화된 마감재입니다.

유럽미장의 장점

유럽 미장에 들어가는 천연 마감재로 시공하면 벽이 습기를 조절하면서 결로방지 및 단열 기능이 우수하여 곰팡이 방지 효과와 함께 석회가루가 항균성, 방충의 기능으로 아토피를 방지까지 그리고 특유의 방염 기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나열한 장점만으로 현대 건축물 인테리어 마감으로 그리고 약간의 손재가 있다면 셀프 시공으로 예쁜 아트월 또는 벽면을 마감할 수 있으니 충분히 인테리어 트랜드가 될 수밖에 없는 사실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 결로방지 및 단열효과
  • 곰팡이 방지
  • 향균, 방충의 기능
  • 아트피 방지
  • 방염 기능

글을 정리하며

이번 시간에는 유럽 미장, 인테리어 트렌드 이유 2가지를 중요 내용만 설명하였는데 다시 정리하자면 첫째. 인테리어 마감재로 사용하기 위한 어떠한 자재보다 셀프 시공이 용이하며 둘째는 어떤 인조 자재보다 자연 자재로 이루어져 친환경 마감재로 새로운 인테리어 트랜드로 대중들에게 어필하지 않았는가 싶습니다.

이와 같이 유럽 미장은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에 최적화되어 아트월, 벽면마감, 천장, 바닥, 가구 등 다양한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자연스러운 느낌의 연출과 내구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오랫동안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