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창 청소 유지와 관리의 필요성에 관하여 설명을 드리면 우선 유리창 청소는 크게 외창과 내창으로 구분할 수가 있는데 아파트의 경우 전망창을 비롯하여 유리창들이 꾸준히 유지 관리를 하지 못하면 각종 오염과 백화 현상으로 유리 본래의 투명한 성질이 훼손되어 유리 투광성이 뿌옇게 변화됩니다.
대부분 청소 업체도 유리창 청소를 꼼꼼히 작업하기가 어려운데, 유리창이 깨끗하다는 것은 미관적으로 공간의 품격을 올려주는 중요한 요소이며 쾌적한 생활환경 유지 결과에 따른 고객에 만족도가 다릅니다!
목차
유리창 청소
유리창 청소는 외부 유리창 청소의 경우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가 있는데 외줄을 타고 내려와서 닦는 방식, 유리 창틀을 빼서 닦는 방식 그리고 창문의 손잡이를 분해해 전문 유리청소 도구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구분할 수가 있습니다.
로프를 타고 내려와 청소하는 방식은 인건비가 너무 높아서 아파트 유리창 청소에 경우 비용적인 면에서 맞지 않으며 그 외 유리 창틀을 빼서 닦는 방식도 깨끗하게 청소하였다고 생각하지만 유리를 다시 창틀에 끼워 보면 얼룩이 많이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리창 세정제는 주거공간, 상업공간에 유리창은 유리 표면 세정과 침착 방지 기능으로 유리 표면 코팅 및 광택효과를 가진 전문 유리 세정제를 사용해야 하며 더불어 재생 가능한 식물성 원료에 믿을 수 있는 유럽연합 친환경 에코라벨 인증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유리 표면에 묻은 각종 물때, 먼지, 염분, 기름때 등의 오염물질은 유리 투명도 훼손과 백화현상으로 유리창 수명을 단축시키는 효과가 있기에 깨끗하고 투명한 유리창 관리를 위한 꾸준한 유지 보수가 필요합니다.
유리창 청소 관리
유리창 청소는 이처럼 아파트 주거 공간의 유리창과 매장이 있는 상업 공간의 유리창 청소로 달라지며 청소 방법과 사용하는 청소 세제도 달라지며 특히 고층에 유리창을 청소하면서 발생한 세제 잔수가 아래 층으로 흐르면서 2차 오염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유의해야 합니다.
실제로 아파트에 외부 전망창을 무리하게 청소하면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문제점들에 대한 진지한 작업 이해와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지 관리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유리창 청소업체에 의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매장 유리창 청소의 경우 먼지, 기름때 등에 오염을 제거하고 유리 본래의 투명성을 깨끗하게 유지하게 되면 매장의 매출 상승과 직접적 연관이 있으며 뿐만 아니라 장기간 오염된 유리는 백화현상이 발생하면서 유리 투명도가 심하게 훼손되어 유리 전체를 교체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유리창 청소 방법
유리창 청소 방법에 유리창이 설치된 건물 높이에 따라 청소방법이 달라지는데 1층의 경우 작업자의 동선 범위에서 작업은 제외하고 2층 높이 이상에서는 긴 폴대를 이용한 퓨어 청소 방법이 있으며 그 외 이동식 리프트 카를 이용하거나 스카이 차량 장비를 이용하여 유리창 청소를 하게 됩니다.
작업 구간 유리창의 부착 위치와 오염도에 따른 합리적인 비용과 고객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숙련된 작업자의 신속하고 깨끗한 안전작업이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적용되어야 하며 작업 후, 청소한 유리창에 본래 투명성과 깨끗함을 살리지 못했다면 그 청소는 잘못된 유리창 청소입니다.
특히 상가 매장의 경우 유리창 주변에 있는 거미줄을 반드시 제거하고 유리 표면에 묻은 미세 먼지, 물때, 기름때 및 각종 오염 물질을 제대로 제거해야만 유리 표면에 광택이 살아나면서 본래 유리가 가진 투명성으로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깨끗한 느낌을 주어 우선적인 신뢰감을 주어야 합니다.
유리창 유지 보수
저희 줄눈엔코킹에서는 유리창 청소뿐만 아니라 실리콘 코킹, 타일 줄눈시공, 방충망 교체까지 유리창과 연관된 창호시스템 서비스를 병행하고 있기에 유리창 전반에 관한 전문적인 기술로 차별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주거공간과 상업공간에서 발생하는 유리창의 오염 외에도 정기적인 건축 유리 시공 등 창호 시스템에 관련된 전반적인 다양한 유지보수 업무를 같이 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창호 종류와 유리공사 견적 글에서 발췌 ]
창호 종류는 건축용도 또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달라지는데 관련 건축법과 소방법이 정한 법적 기준을 준수와 함께 화재가 날 경우 막을 수 있는 방화문과 결로 방지 그리고 단열 성능 등의 시스템 목적으로 창호를 필요로 합니다.
건물의 콘크리트 골조가 완성되면 개구부 치수를 반드시 실측해야 하는데 콘크리트 벽체에 개구부를 만들 때는 창호의 치수보다 약간 크게 만들어야 합니다.
벽체 거푸집을 창호 치수에 맞는 개구부를 설치하면 콘크리트를 타설 할 때 변형될 수 있어서 창호를 설치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체적으로 20∼100mm 정도 여유를 가지고 콘크리트 타설이 완료되면 개구부의 치수를 다시 확인하여야 합니다…